본문 바로가기

HARIBO Goldbären/흔적

[영화리뷰] 마블의 새로운 세계관, 닥터스트레인지 후기

 

새로운 세계관의 창조, 닥터스트레인지

 

마블의 팬이기도 하고 ,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팬이기도 해서,

닥터스트레인지는 개봉 전부터 정말 저를 심장뛰게 만들었는데요.

 

 

드디어 한국에 세계 최초 전야개봉을 시작으로

상영이 시작 되었기에,

친구랑 IMAX 3D로 보고 왔습니다!!

 

 

cgv에서 이벤트를 하는지 아이맥스 여권을 나눠주고 스탬프를 찍어 줬는데,

이 스탬프 탐나더라구요...

굿즈로 내줬으면.................갖고 싶었어요....ㅎㅎ

 

닥터스트레인지는 개봉전부터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었는데요.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시작으로 틸다스윈튼, 메즈미켈슨

 그리고 할리우드 로코퀸 레이첼 맥아담스까지 정말 이름만들어도 화려한

배우들이 출연을 해서 기대를 안 할 수가 없더라구요.

 

 

돈이 되는 수술만 하고, 가망없는 수술은 하지 않고 성격은 거만하지만 최고의 실력을 가진

최고의 의사 닥터 스트레인지는 교통 사고로 인해 의사로서는 치명적인 열손가락의 신경을

모두 잃어버리는데, 어떻게든 손가락을 고쳐보고자 수소문 끝에 티베트에 수양을 가게 되고

거기서 에이션트 원(틸다 스윈튼)을 만나 수양을 하고,

세계 최고의 히어로로 거듭 나는 이야기 입니다.

 

더 길게 쓰고 싶지만 딱 요정도....

오피셜로 뜬 줄거리 정도로만 스포를 할게요..!!!

 

 

이 영화를 보고 3-4가지의 관전 포인트를 추천해주고 싶은데,

 

 

 

그 중 첫번째는 단영 영상미가 아니었나 합니다.

정말 마블은 이번 영화에서 시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은 다 보여 줬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시각 효과가 대단합니다. 제가 본 영화 중에는 정말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인데,

인셉션의 시각 효과가 정말 걸음마(?) 수준으로 느껴질 정도로...

마지막 엔딩크레딧으로도 알수 있지만 영상팀들이 영혼을 갈아 넣었구나 싶을 정도인데요.

정말 '눈으로 먹는 마약'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두번째는 마블이라는 세계관을 몰라도 이해가 가능 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어요.

새로운 페이즈3의 시작이기도 하고,

히어로의 등장!! 이라는 내용이기에 마블 시리즈에 대해 잘 모르시더라도

영화를 보는데에는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세번째쿠키 영상이 두개이니까 놓치지 마세요!!!

정말 정말 정말 마지막에 마지막 쿠키 영상이 나오니까ㅜㅜ

쿠키영상을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꼭 끝까지 앉아 계세요!!ㅜㅜ

 

그리고 마지막 이 부분은 좀 아쉬운 부분이 될것 같은데,

화려한 영상미에 비해 스토리가 조금 아쉬웠던건 사실이에요.

어쩔 수 없다고 느낀게 이 영화가 히어로의 등장! 이라는 내용이기에

히어로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설명해야하기에 스토리 부분이

설명충(?) 스러워 지는 부분이 분명히 있어요.

 

 

 

캐스팅이 정말 내로라한데 막상 배우들 활용을 잘 못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마블 특유의 툭툭 내뱉는 유머들이 있는데,

저는 웃겨서 피식피식 웃는데 생각보다 관객들이 웃질 않아서...

유머러스한 부분도 부족했나 하는 생각을 했네요.

 

 

하지만 스토리 면에서는퍼스트 어벤져나 토르 1 의 경우에도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후속편을 기깔나게 뽑았기에,

후속편이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영상미에 액션씬도 시원하니 스토리만 맞아준다면

닥터 스트레인지 두번째 시리즈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정말 인상 깊었던 장면은 예고에서도 나오는데,

시공간이 뒤틀리는 장면인데 그 장면부터 시각을 사로 잡았네요.

그리고 다른 히어로들은 물리적으로 히어로들의 일들을 해나감에 비해

닥터 스트레인지는 정신을 지배하고 수호해 나가는 모습으로 더더욱 인상 깊었는데요.

그리고 어벤져스3 인피니티 워, 그리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에도 출연을 한다고하니,

닥터스트레인지의 합류로 인해 다른 히어로들과는 다른 차원에서 싸울 닥터스트레인지도

기대하고 있어요^^

 

 

정말 페이즈3 시작으로 마블 세계관 확장이 아니라

새로운 세계관이 만들어진 급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스케일이 컸고,

마법이라는 소재임에도 마법과 액션이 시원시원해서 눈이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꼭 IMAX 3D로 보시는걸 추천해요!! 정말 정말 정말!!!!

저는 IMAX 3D로 봤기에 2D로도 볼려고 마음먹었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