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발한 넛지 마케팅

코카콜라 새친구 프로젝트!

코카콜라 새 친구 만들기 프로젝트!

 

 

지난 재활용 프로모션에 이은

코카콜라 넛지 마케팅 2탄!!!

 

 

 

코카콜라의 마케팅은 정말 유명한게 어엄청 많죠!

그래서 지난 방글라데시 프로모션에 이은

두번째 마케팅을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코카콜라는 새학기 친구들을 위해 재미있는

마케팅을 시도 했는데요!!

 

 

여러분들 새학기 생각 나시나요...?

새내기 때 그 어설프지만 풋풋했던 그 때....?

정말 친구를 어떻게 사귀어야 하나 막 어색하고 뻘쭘하고 막 그러지 않았나요?

 

이 새내기 친구들도 뭘해야할지 모르고

어색하게 혼자 앉아서 휴대폰 보거나 멍때리고 있는데요.

 

 

 

코카콜라가 대학 첫날 이런 친구들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려는거 같은데요!!

 

도대체 코카콜라가 어떻게 친구를 만들어 준다는 것일까요?!

 

 

 

같은코카콜라 병인데 사알짝 변화를 준다는데요?!

 

.

.

.

.

,

,

,

 

정답은 바로바로바로...!!!!

 

 

 

 

뚜껑입니다!!!!

뚜껑을 살짝 개조하는데요!

 

 

 

 

 

그래서 학생들이 많이다니는 카페테리아

그리고 학교 잔디 밭 광장 같은곳에

음료수 냉장고를 설치하고

학생들이 마음대로 꺼내 마시게 합니다.

 

 

 

뚜껑이 그냥 열리지는 않고,

다른 것과 맞춰서 열지 않는 이상 열리지 않는다는데요!!

 

 

 

이렇게 뚜껑을 맞물려 맞추고

돌리면 뚜껑이 열리는데요.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이죠?

 

그럼 이걸 누구랑 하느냐!!

 

 

 

옆에 있는 사람과 음료수를 마시려고 꺼낸 다른 사람과

열어야 겠죠?

 

어떻게든 주변 사람들과 힘을 합쳐 열어야 하는 건데요.

 

그럼 자연스레 대화를 하고 친해질 수 밖에 없겠죠??

모르는 사람과도 자연스레 얘기를 하면서

뚜껑을 열게 되죠.

 

 

 

코카콜라를 따고 그리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게되고

금새 캠퍼스 내에는 코카콜라로 인해 훈훈한 분위기가 형성 되어

새학기 특유의 어색 어색 분위기가 사그라 드는데요!

 

코카콜라 엄청 대단한 마케팅을 한 것 같죠?

 

 

영상을 보시면 더욱 더 활기찬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