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 마케팅
예전 그리고 지금까지의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여 소비자들이 구매를 하였다면,
최근 새롭게 나온 넛지 마케팅은 소비자가 선택하게 하는 마케팅입니다.
즉 '이건 사야해!', '이거 선택해줘!'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특징은 잘 표현하진 않지만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이거 한번 시도해봐.' , '한 번 해봐' 살짝 던져주고,
소비자가 직접 '아 , 사용해봐야 겠구나,' 마음 먹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바로 밑의 그림이 넛지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이렇게 파리를 그려 놓는 것 자체만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리를 맞혀봐.' 한다면 이것은 행동을 명령,지시 하는 것이기에 넛지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죠!!
제가 앞으로 소개해드리는
마케팅들은 전부 여러분들의
옆구리를 쿡-! 찌르는 아이들 일 거에요!
'기발한 넛지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카콜라 새친구 프로젝트! (0) | 2016.11.29 |
---|---|
코카콜라와 함께 즐겁고 발랄한 게임한판 + 재활용 인식 변화 (0) | 2016.11.27 |
HOPE SOAP : 희망의 메세지 캠페인 (0) | 2016.11.22 |
폭스바겐의 즐거운 피아노 (0) | 2016.11.08 |